Database 컨설팅

Database 진단

오라클 데이터베이스를 많은 시간 사용하면 사용환경이 계속 변하게 되며, 이에 따라 오라클 데이터베이스의 성능은 점점 떨어지게 됩니다. 따라서 오라클 데이터베이스의 최대 성능을 도출하기 위해 데이터베이스를 항상 최적화해야 합니다. 또한 데이터베이스의 최적화를 위해 충분한 자료가 필요하며, 많은 자료를 분석하여야 하는 문제를 안고 있습니다.
따라서 데이터베이스의 최적화를 위해 데이터베이스 사용시간에 따라 데이터 베이스의 상태를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데이터베이스를 최적화하기 작업을 수행합니다. 이를 위해 일정시간동안 데이터베이스의 상태정보를 일정시간 동안 추출하여 데이터베이스 분석을 위한 기초자료로 사용합니다.

 

Database Backup & Recovery

데이터베이스 백업은 하드웨어 또는 소프트웨어 상에서 오류가 발생하여 오라클 데이터베이스를 복구하기 위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데이터베이스의 백업은 주기적으로 하고 있지만, 백업된 자료의 정합성이나 전체적인 복구 시간, 그리고 복구에 필요한 파일들을 점검 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복구 전반에 대한 점검이 항상 필요하며, 이를 이용하여 복구 시간 등을 측정하여 만일의 사태가 발생하면, 최소한의 서비스 중단을 가져올 수 있도록 대비하여야 합니다. 그러므로, 미리 백업한 데이터를 이용하여 복구 실험을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발생하는 결과를 이용하여 평균시간복구 보고서를 작성 할 수 있습니다. 이 보고서를 이용하면 전체 시스템의 복구 시간 등을 예측할 수 있으며, 최소한의 복구 시간을 소요할 수 있습니다.